리뷰/정보

티스토리 서식관리 , 관리방법 기능 , 서식 만들기

제이케이 2021. 1. 20. 15:25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서식 사용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티스토리 서식 기능의 필요성

 

블로거들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많은 글들을 쓰고는 합니다.

글의 양도 중요하지만 내가 포스팅하는 글의 내용이 중요합니다.

 

내가 필요로 하는 검색에 대한 내용을 찾아볼 때 포스팅한 글이 필요로 하는 또 어느 누구에게는 필요로 되는 주제나 분류 등으로 잘 정리가 되어 있어야겠죠?

 

어떠한 주제로 포스팅을 하면서 " 대 주제 <  소 주제 " 순서로 구분하여 글을 쓰는 경우가 다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서식에 대한 부분들이 어느 정도 기본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주제를 구분하여 글 쓰기가 수월합니다만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기본적인 서식은 본인이 HTML 코드 등을 이용하여 자신만의 스타일로 서식을 구성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서식 기능 소개

그래서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아래 보이는 사진과 같은 소주제를 쉽게 표현하기 위한 서식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는 기본적인 서식이 구성되어 있습니다만 티스토리는 별도 설정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소주제 서식 만드는 방법

아래와 같은 순서의 방법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며 금방 따라 하실 수 있는 서식 종류의 기능입니다.

 

설명은 이해가 쉽도록 1번 ~ 7번까지 간단명료하게 코멘트 및 그림을 첨부하였습니다.

 

 

1. 자신의 티스토리 관리창으로 이동 및 콘텐츠 < 서식 관리 순서로 이동합니다.

 

 

2.  서식 관리 창으로 이동하면 아무런 서식도 없는 빈 공간이며 이 부분이 정상입니다.

    오른쪽 상단의 서식 쓰기 클릭 바랍니다.

 

 

 

 

3. 아래의 창이 보이며 오른쪽 상단에 HTML 방식으로 변경 바랍니다.

 

 

4. HTML 방식으로 변경 시 아래의 검은색 창이 보이게 됩니다. 지극히 정상입니다.

 

 

 

 

5. 이후 오늘의 포스팅 주제 소주제 적용의 서식 기능에 대한 코드를 붙여 넣기 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서식의 코드는 텍스트 파일로 첨부하겠습니다. 

서식 HTML 코드.txt
0.00MB

 

 

6. 이후 오른쪽 하단의 완료 버튼을 클릭 바랍니다.

 

 

 

7. 서식 관리에 아래와 같이 서식 항목이 발생됩니다.

 

 

 

 

 

 

 

 

 서식 사용 방법

서식 사용 방법은 1번 ~ 3번 방법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쓰기를 해주시고 오른쪽 상단에 서식 클릭 바랍니다.

 

 

 

 

2. 아래와 같이 내가 만들어 놓은 서식 창이 보이며 다시 한번 클릭 바랍니다.

 

 

3. 클릭한 서식은 자신의 글쓰기 창에서 아래와 같은 구성으로 서식이 적용됩니다.

 

 

블로거 자신의 취향 그리고 쓰고자 하는 글의 내용에 따라 구성의 변경이 필요할 때 사용하시면 유용할듯한 티스토리의 서식 기능을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소소한 서식이지만 분명히 도움이 될 것이라 언급하며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1/14 - [정보/티스토리] - 다음 검색 등록으로 내 블로그 상위 노출(다음 키워드 광고 + 다음 검색 광고)

 

다음 검색 등록으로 내 블로그 상위 노출(다음 키워드 광고 + 다음 검색 광고)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내 티스토리 블로그가 잘 노출될 수 있는 방법 " 다음 검색 등록 " 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블로거의 관심은 내 블로그의 방문자수 & 조회수 자신의 블로그를

sub11.humcg.xyz

2021/01/13 - [정보/티스토리] - 블로그 상위 노출 방법 카카오 키워드 광고 사용 방법

 

블로그 상위 노출 방법 카카오 키워드 광고 사용 방법

안녕하세요. 애드센스의 광고 수입을 높이기 위해서는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가 포털 사이트에서 상위에 노출되어야 클릭수나 그 외 부분으로 높은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지 않겠습니까? 그

sub11.humcg.xyz

2021/01/11 - [정보/티스토리] - 티스토리 플러그인 네이버 애널리틱스 연결 및 사용 하기

 

티스토리 플러그인 네이버 애널리틱스 연결 및 사용 하기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플러그인 기능 중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접속 그리고 네이버 애널리틱스 연결 아래 그림 보시면 네이버 보이시죠? 클릭해주시기

sub11.humcg.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