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정보

블로그 상위 노출 방법 카카오 키워드 광고 사용 방법

제이케이 2021. 1. 13. 18:32

안녕하세요.

 

애드센스의 광고 수입을 높이기 위해서는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가 포털 사이트에서 상위에 노출되어야 클릭수나 그 외 부분으로 높은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지 않겠습니까?

 

그렇다면 자신의 블로그가 포털사이트에서 상위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중 다음 포털사이트를 기준으로 " 카카오 키워드 광고 "라는 키워드 검색 사이트에 대하여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키워드의 중요성

다음 포털사이트에서 " 카카오 키워드 광고 "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의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카카오 키워드 광고 사이트 궁금하시죠?

 

카카오 키워드 광고 = 키워드 검색 사이트

 

내 블로그 포스팅의 마지막 단계는 키워드 선택입니다. 즉 키워드를 넣어주어야 비로소 내가 작성한 글의 완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후 블로거들의 대다수는 자신이 포스팅한 글이 포털 사이트 상위에 노출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10명이면 10명 모두 상위 노출을 위해 오늘도 열심히 나만의 글을 쓰고 있습니다.

 

그러나 양질의 좋은 글이어도 포털 사이트에서 잘 노출되지 않거나 저기 아래 후순위의 글로 내 글이 어디 있는지 검색 조차 할 수 없다면 정말 허무할 따름일 것입니다.

 

또한 그 허무함과 동시에 노출되지 않는 내 글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수입에 막대한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즉 양질의 좋은 글이어도 좋지 않은 키워드를 사용하거나 잘 찾지 않는 키워드를 사용한다면 이후에 대한 상황은 설명하지 않아도 예상될 것입니다.

 

그 정도로 포스팅의 마지막 완성은 키워드 싸움이라고 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아니 당연히 키워드 싸움이지 라고 표현을 하여도 어느 블로거든 당연히 고개를 끄덕일 것입니다.

 

 

 

 

 

키워드 검색 사이트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는 대표적으로 3개 정도가 있습니다.

 

1. 블랙 키위

2. 카카오 키워드 광고

3. 구글 애즈

 

블로거들은 통상적으로 위의 3가지 사이트를 통하여 키워드를 선정하거나 아니면 반대의 방법으로 이슈 되는 키워드를 토대로 그에 대한 글을 쓰는 블로거들이 있습니다.

 

꾸준히 자신만의 글을 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 이왕이면 다홍치마 "라는 속담이 있듯이 꾸준히 자신의 글을 쓰면서 동시에 좋은 키워드로 포털 사이트에 상위 노출이 되거나 좋은 키워드로 자신이 포스팅한 글의 구독자 수가 많아지면 동시에 따라오는 효과가 있으며 바로 아래의 효과입니다.

 

좋은 키워드 < 상위 노출 < 광고 게재 수입 상승효과

 

 

 

 

 

티스토리 그리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우리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을 받기 위해 " 티스토리 "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며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을 구글로부터 받은 블로거라면 광고 수익금에 열망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때로는 구글로부터 " 무효 트래픽 " 에 걸려 광고 게재 일시 중지 또는 계정 영구 정지를 당하는 경우의 사례가 있습니다.

2021/01/03 - [정보/구글 애드센스] - 구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때문에 계정 일시 중지 , 조치 방법

구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때문에 계정 일시 중지 , 조치 방법

혹시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발생되어 피해를 보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무효 트래픽 발생으로 애드센서 광고 게재 제한 및 계정 일시 중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어느 누구인

sub11.humcg.xyz

그러나 이런 경우는 처음부터 조심하고 주의한다면 충분히 비켜 나갈 수 있는 부분입니다.

 

 

각성하고 다시 키워드에 대하여 언급해본다면 티스토리는 다음 포털 사이트에서 메인이 되는 블로그입니다.

즉 다음 포털 사이트가 메인이 된다면 다음 포털 사이트와 연계되는 키워드에 대한 검색 사이트가 블로거들에게 도움이 되고 또한 사용을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바로 다음 포털 사이트에서 키워드 검색을 할 수 있는 사이트가 " 카카오 키워드 광고 "입니다.

 

 

 

 

 

카카오 키워드 광고 & 회원가입 필요

다음 포털 사이트에서 " 카카오 키워드 광고 "라고 검색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검색에 대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하면 아래의 창을 볼 수 있으며 이후 아래의 키워드 광고 시작하기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창에서 광고주 신규 가입 창을 통한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아래의 창에서 " 사업자 " or " 개인 "을 선택하는 항목이 나오게 되며 " 사업자가 아닌 개인 "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보통의 포털사이트 회원가입을 하듯이 순서대로 회원가입 바랍니다.

 

 

 

이후 최종적으로 아래의 회원가입 완료 창을 볼 수 있다면 회원가입은 완료가 되었다는 뜻입니다.

 

 

 

 

 

 

 

카카오 키워드 광고 & 회원가입 필요

회원 가입 완료 후 로그인 후 광고 관리를 클릭 바랍니다.

 

 

 

다음으로 키워드 제안을 클릭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키워드 검색창에서 " 코로나 "라는 단어로 검색을 해보았으며 아래와 같이 검색에 대한 조회수 등의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포스팅을 하면서 몇 번을 언급하였던 키워드의 중요성 그리고 그를 뒷받침해줄 수 있는 " 카카와 키워드 광고 "사이트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서두에 언급한 내용과 같이 블로그에 있어서 키워드는 상당히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므로 키워드 검색에 대한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므로 조금씩 능력을 향상한다면 언제 가는 자신이 포스팅한 글이 포털 사이트 상위 노출 그리고 그에 대한 효과는 분명 좋은 결과로 보상을 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지금까지 " 카카오 키워드 광고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