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정보

다음 검색 등록으로 내 블로그 상위 노출(다음 키워드 광고 + 다음 검색 광고)

제이케이 2021. 1. 14. 22:00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내 티스토리 블로그가 잘 노출될 수 있는 방법 " 다음 검색 등록 " 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블로거의 관심은 내 블로그의 방문자수 & 조회수


자신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신의 블로그에 오늘은 몇명의몇 명의 방문자수 몇 명의 조회수가 되었는지 많은 관심을 갖음이 블로거들의 1차 관심사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많은 방문자수와 높은 조회수는 블로거들에게 있어 기쁨이 되고 즐거움이 되며 그에 대한 노력의 결과는 광고 수익으로 연결되고 있으며 이런 과정이나 결과는 블로거 모두가 느끼고 공감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그만큼 블로거들에게 있어 정말 중요한 사항이라고 생각되며 블로거 자신은 블로그의 방문자수 , 조회수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을 것입니다.

공식화시킬 수는 없는 부분입니다만 자신의 블로그에 방문자 수가 많게 된다면 그만큼 조회수도 많아지게 되고 그로 인한 블로그 지수의 상승 그리고 내가 포스팅한 글이 포털사이트 상위에서 검색되겠죠?

 

 

 

 

 

 

 

단순한 공식 성립


우리는 계산적인 공식을 성립할 수는 없지만 아래와 같은 단순한 공식을 성립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최종 목표 애드센스 광고 수익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우리의 목표 무엇일까요? 바로 애드센스를 통한 높은 광고 수익입니다. 

그렇다면 높은 광고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법과 방법에 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에 대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고민 중에 하나인 내 블로그의 노출입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가 잘 노출되기 위해서는 누구나 아는 내용과 같이 " 양질의 글"과 " 포스팅의 개수" 그리고 " 좋은 키워드" 적용 등 여러 조건이 필요합니다.

 

2021/01/13 - [정보/티스토리] - 티스토리 블로그 상위 노출 방법 카카오 키워드 광고 사용

 

티스토리 블로그 상위 노출 방법 카카오 키워드 광고 사용

안녕하세요. 애드센스의 광고 수입을 높이기 위해서는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가 포털 사이트에서 상위에 노출되어야 클릭수나 그 외 부분으로 높은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지 않겠습니까? 그

sub11.humcg.xyz

 

그러나 아무리 양질 좋은 내용으로 많은 포스팅을 하더라고 내 블로그가 포털 사이트에서 노출되지 않는다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다음 검색 등록 이란???


서두에서 포스팅 주제로 말씀드렸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 다음 검색 등록 "입니다.

 

그렇다면 " 다음 검색 등록 " 의 정의는 무엇일까요?

 

-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 구글의 서치 콘솔

 

위의 각 포털 사이트 검색 엔진과 같이 다음 포털 사이트에서 내 블로그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등록해주는 웹사이트를 " 다음 검색 등록 "이라고 정의합니다.

 

 

 

 

 

 

 

 

 

다음 검색 등록 사용 방법


다음 포털 사이트에서 다음 검색 등록 후 해당 사이트로 접속하면 됩니다.

 

다음 검색 등록의 오픈 화면이며 다음 or 카카오 아이디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이후 아래의 빨간 영역 신규 등록하기 클릭을 합니다.

 

몇 가지 간단한 기본 동의 및 정보를 입력을 필요로 하면 금방 완료할 수 있는 수준의 내용들입니다.

 

 

여기서 잠깐!!!!!

아래의 검은색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내용인 즉 티스토리는 다음 포털 사이트의 블로그에 해당됩니다. 즉 다음 검색 등록 사이트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지 않아도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 포털사이트에서는 자동으로 노출이 됩니다.

 

그러나 혹시 모를 경우를 위함으로 블로그 영역의 등록이 아닌 " 사이트 검색 " 영역으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을 추천합니다. 

 

결론은 나는 귀찮다! 시간이 아깝다 하시는 분은 여기에서 멈추어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그래도 나는 약간의 시간을 투자해서라도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한번 검색 등록에 등록시키겠다 하는 블로거는 계속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의 창으로 이동이 되며 사이트 검색 영억을 선택 후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 바랍니다.

 

 

그 외 등록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가 변경 or 삭제가 필요한 경우는 아래의 영역으로 변경된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등록을 마치며...


이와 같은 방법으로 다음 포털 사이트에서 혹시 네이버 포털 사이트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경우는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 주소를 동일한 방법으로 등록해주시면 네이버 블로그가 다음 포털 사이트에서의 검색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잠깐의 귀찮음보다는 약간의 시간을 투자하여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의 노출이 많아진다면 투자한 시간만큼 뿌듯함과 그 외 성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이라 감히 제안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