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정보

구글 애드센스 외환수수료 비교 및 SC 제일은행 외환수수료 조정 예고

제이케이 2021. 1. 13. 01:00

 

 

 

티스토리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가장 큰 이유는 구글 애드센스를 연계한 광고 수익입니다.

 

저 역시 직장 생활을 하고 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명확하며 바로 부수적인 수입을 얻고자 하는 목적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광고 게재에 대한 신청 후 승인을 받으면 자신의 블로그의 포스팅한 글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광고 게재에 대한 수입이 발생됩니다.

 

광고 수입금이 발생되어 총 10달러가 되면 PIN번호를 받고 100달러가 되면 광고 수입 지급 요청을 할 수 있으며 광고 수입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 쌓여진 광고 수입금은 필요 시 자신이 개설한 외화통장으로 입금되며 블로거 자신은 은행에 인출 신청을 하여 광고 수익금을 최종 받는 단계로 이어지게 됩니다.

 

 

 

 

광고 수입금에 대한 국내 은행 수수료 발생


국내 은행을 통하여  광고 수입금을 받기 위해서는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는 아래의 2가지 정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광고 수입금을 받을시 발생되는 수수료

 

 

 

 

 

 

 

 

전국 은행 연합회 사이트에서 은행별 수수료 확인 가능


국내 은행 간의 수수료는 대부분 없어졌습니다만 해외에서 국내 은행으로 송금 시에는 국내 은행에서 수수료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수수료는 은행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해외송금, 해외 수취 수수료는 " 전국 은행연합회 " 사이트에서 에서 은행별로의 직접 확인이 가능합니다.

 

" 전국 은행 연합회 " 사이트에 접속 후 아래의 순서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다시 한번 아래의 순서대로 이동 후 국내 은행에서 발생되는 수수료에 대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은행별로의 조건 등에 따라 외환수수료가 조금씩은 상이합니다만 대다수 은행의 외환 수수료가 1만 원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위의 표를 본다면 단순하게는 카카오 뱅크 외화 송금 수수료가 제일 저렴하다는 결과가 나옵니다.

 

또한 100달러 미만인 경우 수취 수수료가 무료인 몇 개의 은행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티스토리의 대다수 블로거들은 SC 제일은행을 선택


그러나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의 대다수는 SC 제일 은행을 선택합니다.

 

이유는 USD 300 달러까지는 해외로부터 국내 은행으로 송금 시 외환 수수료가 발생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전국 은행 연합회 사이트를 통하여 SC 제일 은행의 외한 수수료를 확인해보았을 때 건당 10,000으로 기재되어 있으나 실제 USD 300달러까지는 외한 수수료가 발생되지 않고 있습니다.

 

 

 

 

즉 300달러가 넘어가게 되는 경우는 1만 원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열심히 포스팅하여 벌어들이는 광고 수익금 얼마 되지도 않는데 외한 수수료가 발생되니 SC 제일 은행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가장 큰 이유로 개인적으로 생각됩니다.

 

저 또한 SC 제일은행 외화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여 사용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SC 제일 은행의 외한 수수료 면제 금액 300달러 → 100달러 조정 예고


2020년 12월 말까지 그리고 현재 시점인 2021년 1월 초중순 기점으로 SC 제일은행은 해외에서 국내은행으로 송금 시의 면제되는 300달러의 기준이 하향 조정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최근 SC 제일 은행을 방문하여 외환 계좌를 개설한 지인의 정보로는 곧 외환 수수료 면제 금액의 조정이 있을 것이라고 은행 직원의 확인 내용과 함께 아직 정식 공문은 아니지만 예고 수준 까지라는 상황입니다.

 

현재(수수료 면제 300달러) → 변경(수수료 면제 100달러)

 

만약 실제 외환 수수료 면제 금액의 조정이 현실화된다면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외환 계좌 개설이나 그 외 이유로 SC 제일은행에서 타 은행으로 그나마 저렴한 수수료를 적용하고 적용 밪기 위해 계좌 개설을 위한 이동이 예상됩니다.

 

 

 

 

 

SC 제일 은행의 외한 수수료 면제 금액 100달러로 변경된다면


제일 저렴한 수수료를 보이는 곳은 조건이 없는 기준이라면 카카오 뱅크입니다.

 

 

 

 

건당 5천 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앞서의 언급 내용과 같이 많은 블로거들의 인기였던 SC 제일은행에서 타 은행으로의 이동이 예상됩니다.

또한 어느 순간부터 카카오 뱅크나 그 외 저렴한 외한 수수료 적용이 가능한 은행의 정보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티클 모아 태산이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티클 모아 광고 수익을 얻고 있는데 티클 모아 외환수수료로 광고 수익금을 낭비하기보다는 자기 자신에서 유리한 조건을 토대로 외환수수료가 조금이라도 저렴해지거나 우대받을 수 있는 방법을 모색 해 둔다면 티클 모아 부자 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해외에서 국내 은행으로 송금 시의 외환수수료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